로더
전자서명란
서명초기화
확인

스킵 네비게이션


전공별교수법 연구모임 지원

image image
목적
각 전공 또는 과목에 맞는 교수법을 연구하는 모임 지원을 통해 교수법 개선 및 수업의 질 향상
운영
  • 8팀 내외 선발, 활동비 지원
  • 회의록, 결과보고서, 지원금 정산서 등 제출(12월)
  • 연구 결과를 공유하기 위한 연구모임 전체의 사례 발표회 개최
신청방법
  • 해당 기간 내에 교수법 주제의 신청서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ctl-d@jbnu.ac.kr)로 송부
  • 교수법 주제, 신규 여부, 구성원, 전공 등 고려하여 최종 선정
※ 문의 : 박란(270-2836, ctl-l@jbnu.ac.kr)
FAQ
Q1. 전공별 교수법 모임 지원은 언제 공고가 나는지 궁금합니다.
A1. 매년 4월경(또는 9월경) 공고가 납니다. 단, 예산 확보 상황에 따라 모임 지원 여부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메일 또는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2. 모임의 구성원은 반드시 4명 이상이어야 합니까?
A2. 네, 그렇습니다. 전임교원 1인을 포함하여 최소 4명 이상으로 모임을 구성하셔야 합니다.
Q3. 전년도에 연구모임을 운영했었는데, 올해 같은 팀으로 다시 신청이 가능한지요.
A3. 네, 가능합니다. 다만 신청하실 때 기존 연구 결과보고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Q4. 이번 학기에 강의를 담당하지 않은 비전임교원도 팀 구성원으로 참여가 가능한가요?
A4. 아니요 그렇지 않습니다. 비전임교원은 이번 학기에 강의를 담당하고 있어야 참여가 가능합니다.
Q5. 교수법 연구모임의 주제는 어떤 것이라도 상관이 없나요?
A5. 네, 그렇습니다. 교수방법, 수업계획, 상호작용, 교육평가 등 교수법 관련 주제를 연구하는 모임으로 운영하시면 됩니다.
Q6. 전공별 연구모임을 운영 중인데, 내부 사정으로 구성원을 교체해야 할 것 같습니다. 어떤 절차를 밟아야 합니까?
A6. ‘주제 및 구성원 변경 신청서’를 작성하셔서 결과보고서와 같이 제출해 주시면 됩니다.
Q7. 결과발표회는 언제 개최되는지 궁금합니다.
A7. 결과발표회는 연구모임이 마무리되는 연말(12월경)에 개최됩니다. 공개 발표회로 촬영을 진행합니다.
Q8. 연구모임에 참여하지 않은 사람도 결과발표회 참석이 가능합니까?
A8. 예, 그렇습니다. 결과발표회 참석 시 교원 승진 등에 관한 교수법 프로그램으로 인정됩니다.
Q9. 공개 발표회 영상은 어디에서 확인이 가능합니까?
A9. 사례발표 영상은 성과 확산을 위해 교내 구성원에게 공개를 하며, 익년 3월부터 혁신교육개발원 홈페이지(교육신청-교육다시보기)에서 로그인 후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Q10. 연구모임을 운영 중인데, 자료 복사비로 근처 복사집에서 간이영수증을 받았습니다. 간이영수증도 증빙 자료로 인정이 되는지요.
A10. 간이영수증은 인정되지 않습니다. 카드(대표자) 영수증 또는 계좌이체 확인서만 인정이 됩니다.
Q11. 홈페이지에서 공개발표회 영상을 열람하면 교수법 교육연수 시간으로 인정이 됩니까?
A11. 열람은 가능하지만, 교육연수 시간으로는 인정되지 않습니다.
Q12. 전년도 전공별 연구모임 결과보고서가 궁금합니다. 혹시 열람이 가능할까요?
A12. 네, 가능합니다. 담당자(270-4872, ctl-d@jbnu.ac.kr)에게 연락을 주시면 자료집 열람 및 대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