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더
전자서명란
서명초기화
확인

스킵 네비게이션


글쓰기 특강 및 워크숍

20명 내외의 소수 정예를 대상으로 맞춤형 집중훈련을 통하여 글쓰기 실력의 향상을 도모하고자 글쓰기 워크숍을 운영합니다. 글쓰기에 대한 알짜 정보만 모아서 알려 드리오니 주제를 보고, 지금 바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용방법
  • 운영일정
    주제 1차 2차 3차 비 고
    보기 좋은 문서작성 3.16(금) 4.4(수) 5.11(금) 90분 진행
    (16:00-17:30)
    회차별 20명 내외
    체계적으로 작성하기 3.21(수) 4.6(금) 5.16(수)
    문장 쓰기 및 수정하기 3.23(금) 4.13(금) 5.18(금)
    맞춤법 틀리지 않기 3.28(수) 5.2(수) 5.25(금)
    자기소개서 쓰기 3.30(금) 5.4(금) 6.1(금)
  • 운영일시 : 별도 공지
  • 장 소 : 혁신교육개발원 209호
  • 대 상 : 우리대학 재학생
  • 큰사람 포인트 10점 부여, 대학생활과 진로설계 1시간 인정(1회 한정)
※ 문의 : 김태우(270-4236, ctl-wd@jbnu.ac.kr)
FAQ
Q1. 글쓰기 워크숍 정보는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A1. 학교 또는 혁신교육개발원 홈페이지-공지사항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 학과 게시판이나 혁신교육개발원 SNS를 통해서도 워크숍 정보를 정기적으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Q2. 매 학기 글쓰기 워크숍 주제는 어떻게 결정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A2. 전 학기 워크숍 만족도조사에 나타난 학생 여러분의 의견을 반영하여 주제를 결정합니다. 요청하고 싶은 주제가 있다면 담당자(270-4236, ctl-wd@jbnu.ac.kr)에게 건의 바랍니다.
Q3. 워크숍 접수는 어디에서 하나요?
A3. 혁신교육개발원 홈페이지-[온라인 교육신청]-[학습지원프로그램]에서 사전 접수가 가능합니다. 포털 아이디와 비밀 번호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Q4. 워크숍에 참여하려면 반드시 사전 접수를 해야 하나요?
A4. 현장 접수도 가능합니다. 다만 접수 인원 초과 시 여석이 없을 수도 있으므로 사전 접수를 권장합니다.
Q5. 워크숍에 참여하고 싶은데, 접수 인원이 초과가 되었어요. 참여할 수 없을까요?
A5. 여석이 있을 경우 참여가 가능합니다. 담당자(270-4236)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Q6. 워크숍 강사는 누구인가요?
A6. 국문학 박사님이 워크숍을 진행합니다.
Q7. 매 학기 워크숍 정보를 문자나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을까요?
A7. 현재‘개인정보 수집 및 동의’법안에 따라 기관에서 임의로 학생의 개인 정보를 열람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홈페이지 또는 SNS를 통해서 워크숍 정보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Q8. 워크숍에 참여하고 싶은데, 수업시간과 겹칩니다. 공결요청서를 받을 수 있을까요?
A8. 현장에서 담당자(270-4236)에게 문의하면, 워크숍 후 공결요청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담당 교수님께 사전에 말씀을 드려 공결 인정 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Q9. 수업시간과 워크숍 시간이 겹쳐서 참석이 어렵습니다. 혹시 별도로 워크숍 자료를 받아볼 수 있을까요?
A9. 워크숍 완료 후 담당자(270-4236)에게 문의하면 자료 제공이 가능합니다.
Q10. 워크숍에 참여하면 혜택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A10. ‘글쓰기 워크숍’에 참여한 학생에게는 큰사람포인트 10점, 대학생활과 진로설계 1시간(1회 한정)이 부여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