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만족도 조사
교육과정, 교육지원 시스템의 만족도와 요구사항을 분석하고, 체계적인 교육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조사
- 조사주기 : 매년 1회(2011-2017)
- 대상 : 재학생
- 방법 : 학생교육평가단(학과별, 학년별, 모집단위별)을 선발하여 영역별 중요도 및 만족도에 대한 대면 설문조사
- 항목 : 교수, 학교환경 및 시설, 교육프로그램, 학교의 지원체제, 교육성과 등
2011학년도 교육만족도 조사
- 조사시기 : 2011.11.9. - 2012.2.29.
- 조사인원 : 유효표본수 812명(분석표본수: 808명)
- 조사결과 : 교육만족도 영역별 가중만족도를 비교한 결과, 교수와 교육성과영역에서 가장 높은 가중만족도를 나타냈으며, 학교의 지원체제 영역이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남
2012학년도 교육만족도 조사
- 조사시기 : 2012.11.1. - 2013.2.28.
- 조사인원 : 유효표본수 812명(분석표본수: 815명)
- 조사결과 : 교육만족도 영역별 가중만족도를 비교한 결과, 교수와 교육성과영역에서 가장 높은 가중만족도를 나타냈으며, 학교의 지원체제 영역이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남
2013학년도 교육만족도 조사
- 조사시기 : 2013.6.1. - 9.30
- 조사인원 : 유효표본수 812명(분석표본수: 807명)
- 조사결과 : 교육만족도 영역별 가중만족도를 비교한 결과, 교수와 교육성과영역에서 가장 높은 가중만족도를 나타냈으며, 학교의 지원체제 영역이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남
2014학년도 교육만족도 조사
- 조사시기 : 2014.6.1. - 9.30
- 조사인원 : 유효표본수 812명(분석표본수: 796명)
- 조사결과 : 교육만족도 영역별 가중만족도를 비교한 결과, 교수와 교육성과영역에서 가장 높은 가중만족도를 나타냈으며, 학교의 지원체제 영역이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남
2015학년도 교육만족도 조사
- 조사시기 : 2014.6.1. - 9.30
- 조사인원 : 유효표본수 812명(분석표본수: 796명)
- 조사결과 : 교육만족도 영역별 가중만족도를 비교한 결과, 교수와 교육성과영역에서 가장 높은 가중만족도를 나타냈으며, 학교의 지원체제 영역이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남
2016학년도 교육만족도 조사
- 조사시기 : 2016.11.1. - 2017.2.28.
- 조사인원 : 유효표본수 654명(분석표본수: 650명)
- 조사결과 : 교육만족도 영역별 가중만족도를 비교한 결과, 교수 영역에서 가장 높은 가중만족도를 나타냈으며, 학교의 지원체제 영역이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남
2017학년도 교육만족도 조사
- 조사시기 : 2017.11.1. - 2018.2.28.
- 조사인원 : 유효표본수 654명(분석표본수: 632명)
- 조사결과 : 교육만족도 영역별 가중만족도를 비교한 결과, 교수 영역에서 가장 높은 가중만족도를 나타냈으며, 학교의 지원체제 영역이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