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대 핵심역량 성취도 조사
재학생의 6대 핵심역량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성취도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교육과정을 개선하기 위한 조사
- 조사주기 : 매년 1회(2011-2017)
- 대상 : 재학생
- 방법 : 재학생 교육평가단(학과별, 학년별, 모집단위별)을 선발하여 역량별 성취도 조사
- 항목 : 소통역량(구 논리적 사고와 의사소통 역량), 창의역량(구 창의적 전문지식 역량), 인성역량(구 민주·공공·윤리 역량), 실무역량(구 실천적 직무 역량), 문화역량(구 글로벌 파트너십 역량), 모험역량(구 커뮤니티 리더십 역량)
2011학년도 6대 핵심역량 조사
- 조사시기 : 2011.11.9. - 2012.2.29.
- 조사인원 : 유효표본수 812명(분석표본수: 808명)
- 조사결과 : 6대 핵심역량의 성취도를 비교한 결과, 커뮤니티 리더십 역량, 민주·공공·윤리역량에서 가장 높은 성취도를 나타냈으며, 글로벌 파트너십 역량이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남
2012학년도 6대 핵심역량 조사
- 조사시기 : 2012.11.1. - 2013.2.28.
- 조사인원 : 유효표본수 812명(분석표본수: 815명)
- 조사결과 : 6대 핵심역량의 성취도를 비교한 결과, 민주·공공·윤리역량과 실천적 직무 역량에서 가장 높은 성취도를 나타냈으며, 글로벌 파트너십 역량이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남
2013학년도 6대 핵심역량 조사
- 조사시기 : 2013.11.1. - 2014.2.28.
- 조사인원 : 유효표본수 812명(분석표본수: 807명)
- 조사결과 : 6대 핵심역량의 성취도를 비교한 결과, 커뮤니티 리더십 역량, 민주·공공·윤리역량에서 가장 높은 성취도를 나타냈으며, 글로벌 파트너십 역량이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남
2014학년도 6대 핵심역량 조사
- 조사시기 : 2014.6.1. - 9.30
- 조사인원 : 유효표본수 812명(분석표본수: 796명)
- 조사결과 : 6대 핵심역량의 성취도를 비교한 결과, 커뮤니티 리더십 역량, 민주·공공·윤리역량에서 가장 높은 성취도를 나타냈으며, 창의적 전문지식 역량이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남
2015학년도 6대 핵심역량 조사
- 조사시기 : 2015.10.1. - 2016.1.29.
- 조사인원 : 유효표본수 750명(분석표본수: 754명)
- 조사결과 : 6대 핵심역량의 성취도를 비교한 결과, 소통역량, 인성역량에서 가장 높은 성취도를 나타냈으며, 문화역량이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남
2016학년도 6대 핵심역량 조사
- 조사시기 : 2016.11.1. - 2017.2.28.
- 조사인원 : 유효표본수 654명(분석표본수: 650명)
- 조사결과 : 6대 핵심역량의 성취도를 비교한 결과, 인성역량, 소통역량에서 가장 높은 성취도를 나타냈으며, 문화역량이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남
2017학년도 6대 핵심역량 조사
- 조사시기 : 2017.11.1. - 2018.2.28.
- 조사인원 : 유효표본수 654명(분석표본수: 632명)
- 조사결과 : 6대 핵심역량의 성취도를 비교한 결과, 인성역량, 실무역량에서 가장 높은 성취도를 나타냈으며, 문화역량이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남